동기 부여, 24년 새해 다짐

동기 부여 썸네일

이번 동기 부여 글은 24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다짐하고 계획했던 모든 일들을 이루시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합니다.

23년 힘들고 안 좋았던 기억들은 저물어간 해에 담아 잘 보내셨나요??

24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올해는 어떤 방법으로, 어떤 방식으로 계획하고 앞으로 나아갈지 다짐했나요??

올해는 제발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기억과 행복한 추억, 계획했던 일의 성과, 다짐했던 일들을 꾸준하게 하는 노력 등의 좋은 일들만 있으면 좋겠지만

꼭 안 좋은 일, 힘든 일들은 한 번에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동기 부여를 줄 수 있는 글들을 몇 가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24년 한 해를 무사히 잘 보내길 바라면서 힘든 순간,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찾아올 때

저의 글을 통해 위로받고 다시 한번 더 해보자, 노력해 보자는 마음가짐으로 더욱더 성장하길 바랍니다.

동기 부여 글 20가지

  1. 해낼 수 있다는 말을 다시 한번 해드릴게요.
  2. 내가 능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유일한 사람은 어제의 나뿐입니다.
  3. 인생은 한 번입니다. 최선을 다해 사세요.
  4. 변명은 항상 그 자리에 있지만 기회는 아닙니다.
  5.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6. 노력하면 할수록 더 잘할 수 있습니다.
  7. 새로운 시작이 나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나 역시 두 팔 벌려 달려가고 있어요.
  8. 다시 일어나세요. 할 수 있어요
  9. 꿈은 마법을 통해 현실이 되는 것이 아니라, 땀과 결심과 노력으로 이뤄집니다. – 콜린 파월
  10. 언제든 실망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다 잘 될 거라는 사실을 스스로 깨달아야 합니다.
  11. 당신이 부족하다고 스스로에게 했던 거짓말은 잊어버리세요. 당신이 얼마나 놀라운 사람인지 스스로에게 진실을 말해주세요.
  12. 계속 이대로만 하세요. 항상 이렇게 무력감이 들지는 않을 겁니다.
  13. 나에게 충실해야 하는 유일한 사람은 나 자신입니다.
  14. 위대한 것 대신에 좋은 것을 포기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 존 D. 록펠러
  15. 시작은 여행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일 수 있습니다. 첫걸음을 떼세요.
  16. 겁먹지 말고 목소리가 떨려도 포기하지 마세요.
  17. 더 이상 한 발짝도 내디딜 수 없을 것 같아도 계속 가보세요.
  18. ‘이유’가 분명하면 ‘방법’을 찾는 것은 쉽습니다.
  19. 바쁘게만 보내지 말고 생산적인 활동을 하세요.
  20. 반드시 성공시켜야 합니다. – 드디 디드로

글을 마치며

살다 보니 원하는 일, 하고 싶은 일만 하면서 살 수는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안에서 본인이 하고자 하는 목표와 꿈이 있다면 멈춰있지 말고 어떠한 방법으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꿈과 목표가 있다면 그것을 이루고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뤄내려고 하는 편입니다.

저는 똑똑한 사람이 아니라서 똑똑한 방법과 생각 대신 조금 무식하게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행하는 편이기도 해요.

그런데, 이런 방법들이 나중에는 독이 되어 돌아올 때가 있는 거 같아요.

그럴 때마다 좌절도 많이 하고, 저에게 실망도 하고, 후회도 하고, 우울한 감정에 빠지곤 합니다.

다 내려놓고 편하게 살고 싶은 생각도 들고, 잠도 푹 자고 싶고, 나는 왜 항상 이렇게 일을 망치기만 할까? 나는 왜 계속 멈춰 있는 거 같지?

이런 생각도 많이 들어요.

그럴 때 저는 동기 부여할 수 있는 글을 통해 혹은 더 강한 채찍질을 통해 다시 일어나려고, 포기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어떤 이유로 동기 부여가 필요한지는 모르지만,

힘든 일, 포기하고 싶은 감정, 이제는 지쳐서 못할 거 같아서, 미래가 불확실해서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그럼에도 포기하고 싶진 않아서 찾아왔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네. 잘 오셨어요. 힘든 일, 포기, 지침, 우울 등의 어떠한 감정과 시련이 와도 본인이 목표로 했던 계획했던 꿈들 일들 포기하지 마세요.

글을 적다 보니 길어지네요 위에 작성한 말을 빌려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시 일어나세요. 할 수 있어요.’


키다리 아저씨 추천 글

키다리 아저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그에 더불어 저는 말이 주는 힘을 믿습니다. 본인의 삶이 지치고, 힘들 때 혹은 위로가 필요할 때 글을 통해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Scroll to Top